[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 유성구는 23일 대강당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는 스타트업 커뮤니티와 창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이번 강의는 지역 내 로컬 분야 창업과 지역 상생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 유성구는 23일 대강당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대전 유성구] 2023.05.23 jongwon3454@newspim.com |
이날 강의는 전정환 커뮤니티엑스 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제주창조 경제혁신센터 사례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커뮤니티 웨이 필요성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법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유성구에 도입해야 할 정책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는 등 역할을 재정립하고 공무원이 주도적으로 지역 내 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유도해 지역 경제적 성장과 혁신을 촉진할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사례를 유성구에 반영해 새로운 창업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며 "안정적인 사업 정착을 통해 창업 성공률이 높은 유성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