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산업 자동차

속보

더보기

재규어랜드로버,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최초 공개

기사입력 : 2023년06월01일 13:22

최종수정 : 2023년06월01일 13:22

최고 출력 645PS, 최대 토크 76.5kg.m, 제로백 3.8초
차체 무게 최대 76kg 줄여 스포츠카 급 주행 가능
양산 첫 해 한정된 고객 대상 예약 판매 실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재규어랜드로버가 1일 퍼포먼스 플래그십 SUV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가 이날 공개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최고 출력 635PS, 최대 토크 76.5kg.m의 성능을 자랑하는 신형 4.4L 트윈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이로 인해 이전 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슈퍼차저 5.0L V8 엔진보다 출력은 60PS, 토크는 5.1kg.m 증가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럭셔리 퍼포먼스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2023.06.01 dedanhi@newspim.com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8초이며 최고 속도는 290km/h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세계 최초로 양산차에 도입된 23인치 카본 파이버 휠, 레인지로버 최초로 제공되는 옵션인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등을 조합해 차체 무게를 최대 76kg 줄였고, 카본 파이버 보닛을 포함한 공기역학적 개선 사양을 적용해 이같은 성능을 만들어냈다.

무엇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시스템과 세계 최초의 유압식 인터링크 댐퍼, 높이 조절식 에어 스프링, 피칭 제어를 조합해 주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세미-액티브 시스템을 통해 극한의 코너링과 가속시 발생하는 피칭(전후방향 흔들림)과 롤링(가로 흔들림)을 현저히 감소시켜 차체를 수평에 가까운 상황으로 유지한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럭셔리 퍼포먼스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2023.06.01 dedanhi@newspim.com

또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은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다른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 대비 지상고를 10mm에서 25mm까지 낮출 수 있으며, 스포츠카와 같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도 가능하다. 특히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SV 모드를 제공해 더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성능을 강화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에는 특별히 개발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고객은 기본 사양인 혼합 금속 듀얼 캐스트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럭셔리 퍼포먼스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2023.06.01 dedanhi@newspim.com

디자인은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엔드, 새롭게 개발한 차체 하단부 측면,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위한 기능성 카본 파이버 팁 쿼드 테일 파이프가 후면부에 위치해 강인한 인상을 준다.

콕핏 구조의 실내에는 새틴 카본 파이버로 마감된 통합형 헤드레스트, 등받이에 점등되는 SV로고, 조각한 듯한 사이드 볼스터, SV 전용 퍼포먼스 시트가 적용됐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반투명 엣지 라이트 기어 시프트 패들은 엄지 그립이 더욱 두드러지는 스티어링 휠 뒤쪽으로 위치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럭셔리 퍼포먼스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2023.06.01 dedanhi@newspim.com

이와 함께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에는 다차원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바디 & 소울 시트를 탑재했다. 바디 & 소울 시트는 탑승자의 건강 상태를 고려했으며 앞좌석 탑승자가 음향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업계 선두주자 서브팩의 촉각 오디오 시스템을 양산차 최초로 적용했다.

서브팩의 AI 최적화 소프트웨어와 앞좌석 탑승자의 등받이에 결합된 변환기를 통합한 바디 & 소울 시트는 오디오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음질의 오디오 진동을 생성한다. 이 시스템은 29개 스피커를 갖춘 143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공개와 더불어 주행거리가 향상된 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추가되고, 최신 세대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적용하는 등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럭셔리 퍼포먼스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사진=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2023.06.01 dedanhi@newspim.com

PHEV 파워트레인의 P550e 모델은 기존 P510e 모델보다 뛰어난 최대 121km(WLTP 기준)의 EV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킬로미터당 15g의 CO2를 배출한다. 3.0L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하여 550PS의 최고 출력과 81.6kg.m의 최대 토크를 생성한다.

향상된 전기 모터와 변속기를 통해 순수하게 전기만 사용했을 때 제로백 가속시간을 5.0초로 단축했고, 두 가지 동력원을 모두 사용한 제로백은 4.9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국내 출시 모델의 세부 사양 및 판매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양산 첫 해에는 전 세계에서 한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예약 판매된다. SV 에디션 원은 최고의 기능 조합과 색상, 마감을 고객이 직접 선별해 제작되며 전면 스플리터, 센터 콘솔, 트레드플레이트, 퍼들 램프에 전용 브랜딩을 적용했다. 

dedanhi@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해병대원 특검법' 국회 본회의 상정…與, 필리버스터로 맞불 [서울=뉴스핌] 김윤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해병대원 순직사건 외압 의혹의 진상규명을 위해 제출한 '채 해병 특검법'이 3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국민의힘은 즉각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요구서를 제출하며 맞불을 놨다. 국회법상 필리버스터는 '종결동의' 제출 24시간 후 국회 재적의원 5분의 3 이상 동의로 중단할 수 있다. 이날 민주당이 15시 45분 필리버스터 종결 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특검법은 24시간 토론을 거친 뒤 오는 4일 오후 표결이 진행될 전망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5회국회(임시회) 제415-45차 본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 상정을 반대하는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하고 있다. 2024.07.03 pangbin@newspim.com 국회는 이날 본회의 첫 안건으로 박찬대 원내대표 등 민주당 의원 전원 명의로 제출된 '순직 해병 수사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 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상정했다.  당초 민주당은 지난 2일 본회의에서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이었지만, 전날 대정부질문이 진행되던 도중 김병주 민주당 의원의 발언으로 여야 간 고성이 오가며 본회의가 파행돼 불발됐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 전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채상병 특검법안이 상정되면 의사 진행 발언과 함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엄포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같은 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4일 본회의 처리를 목표로 해병대원 특검법을 상정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공고히 했다. 당초 이들은 대정부질문 이후 채상병 특검법을 본회의에 올리겠다는 계획이었으나, 필리버스터를 예고한 여당에 맞춰 의사일정을 변경하고 특검법을 먼저 상정했다. 무제한토론이 이뤄짐에 따라 이날 예정됐던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은 파행됐다. 채해병 특검법이 오는 4일 본회의를 통과해 정부로 이송되면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윤 대통령이 15일을 꽉 채워 거부권을 행사하더라도 민주당이 당초 목표했던 채해병 순직 1주기인 7월 19일 직전에 국회 재표결이 가능한 셈이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1대 국회에서도 야당이 단독으로 강행 처리한 해병대원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바 있다. 이후 국회에 되돌아온 특검법은 재의결 필요 요건인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2 이상의 찬성을 채우지 못해 폐기 수순을 밟았다. yunhui@newspim.com 2024-07-03 16:11
사진
김건희 여사, 한밤 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아 조문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김건희 여사가 서울 시청역 역주행 교통사고 현장을 찾아 헌화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김 여사는 지난 3일 밤 10시 50분쯤 짙은 색 치마를 입고 조화를 든 채 사고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의 방문은 대통령실에서 공식적으로 자료를 배포하지는 않았지만, 김 여사를 알아본 시민이 사진을 촬영하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알려졌다. 3일 시청역 참사 현장을 찾은 김건희 여사.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김 여사는 현장 인근에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조성해놓은 추모공간에 헌화한 뒤 잠시 자리를 지키다 떠났다. 앞서 지난 1일 시청역 교차로에서 60대 제네시스 차량 운전자 A씨가 몰던 승용차가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해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부상자는 7명이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A씨는 경찰에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 현장에는 고인들을 추모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parksj@newspim.com 2024-07-04 08:5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