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 수원시가 오는 29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리는 '2023년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에 참여할 학생을 2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청 [사진=뉴스핌DB] |
4일 시에 따르면 수원시가 주최하는 2023년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은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맞춰 수원시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진로‧진학 정보와 개인의 적성·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가 입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고입·대입 대비 입시특강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열린다. 주제는 '수원지역 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바로 알기'(오전 10시), '2024학년도 수시지원전략 합격에 전략을 더하다'(오전 11시 30분) 등이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체육관에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다양한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하는 40개 부스를 운영한다. △진로‧진학 종합(수시·정시) △예술‧기술‧IT 분야 △학습전략코칭 △모의면접 △특성화고 대입 진학 등이다. 컨설팅 주제별로 신청 인원이 다르다. 수원특례시 진로‧진학 전문컨설팅 홈페이지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9월 22일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체육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2차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수원특례시 진로‧진학 전문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