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고창군이 6일 이마트 목동점에서 고창 미니수박 시식과 홍보를 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이마트 전국 매장에 고창 미니수박 영상을 송출하며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고창군 수박 이마트 홍보[사진=고창군]2023.07.06 gogongwin@newspim.com |
이날 선보인 미니수박은 까망 애플수박으로 겉이 검고 무게는 1~3kg 정도로 작다. 또한 식감이 좋고 당도가 높아 1~2인 가구에서 선호도가 높다.
고창군은 미니수박 브랜드화를 위해 종묘비를 지원하고, 일반수박 재배법과 많이 다른 미니수박 재배기술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미니수박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라북도농업기술원 수박시험장과 연계한 유기농 미니수박 연구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수직재배와 방임재배 등 다양한 기술을 시범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정서경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경제작목팀장은 "고창 수박은 국가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수상하였을 정도로 이미 대한민국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창 미니수박이 고창수박의 명성을 이어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군 수박 이마트 홍보[사진=고창군] 2023.07.06 gogondwin@newspim.com |
gog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