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총장 장일홍) 아동보육학과가 몽골교육부의 지원으로 몽골유치원연합회와 학술교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몽골 교육부와 울란바타르시교육청의 협찬을 받았으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기노일 부총장, 아동보육학과 채신영학과장과 23명의 교수 및 관계자들이 함께하였고, 몽골튜부도 교육과학부 교육전문가 L,엥흐셀레게 외 100여명의 몽골 유치원연합회의 원장 및 유치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학술교류 행사에서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아동보육학과가 몽골 유치원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이들의 창의적인 유아교육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채신영 아동보육학과 학과장은 원장의 역할 중 유아교육기관의 효과적인 관리와 교사 역량 강화에 대한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으며 ▲황인순 특임교수는 미술을 통한 유아의 놀이교육 ▲기은희 특임교수는 리듬교육을 통한 프로그램 ▲최현미 특임교수는 한국의 전통예절과 전통놀이에 대한 프로그램을 각각 소개하였다.
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관계자와 몽골 유치원 관계자들은 학술교류의 중요성과 양국 간 유아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더불어 몽골유치원 원장님들 또한 한국의 프로그램에 대한 큰 관심을 표현하며 활발한 의견 공유의 장을 열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기노일 부총장은 "이번 학술교류를 통해 양국 간의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며 더 나은 유아교육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몽골 유치원연합회의 원장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몽골 유아들에게 더 풍요로운 교육 경험이 전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의 협력을 당부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이번 학술교류를 통해 양국 간의 유아교육 수준 향상과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교육발전의 기회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