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제약 정밀화공 한중기업 B2B 매칭 상담
닝샤무역촉진위, CCPIT 한국대표처 공동 주최
[서울=뉴스핌]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중국 북서부 닝샤회족자치구(宁夏回族自治区)가 한국 바이오 정밀화학공업 분야 기업과 교류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9월 1일 서울 '보커 서울 강남' 호텔에서 한국-중국 기업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국 닝샤자치구 닝샤무역촉진위원회와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한국 대표처가 공동 추최하는 것으로, 한국 바이오 제약과 정밀화학 공업분야에 관심이 있는 한중 양측 기업들이 참가해 상담을 벌인다.
기업 매칭 행사에서는 한중 상호간에 기업들이 원하는 바이오 정밀 화공 분야 투자 인프라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되며, 양국 기업들이 바이오와 정밀화학 등 관련 분야 협력에 중점을 두고 B2B 매칭 상담을 갖는다.
닝샤회족 자치구는 지리적으로 중국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빼어난 산수와 삼림 논밭 호수 초원 사막 모래 등의 다양한 생태 체계를 갖추고 있어 중국 생태계의 축소판으로 일컬어진다.
닝샤회족자치구는 또한 산시성과 간쑤성 네이멍구 지역 일대 에너지 자원및 화학공업의 황금 삼각주 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에너지 자원을 기초로 현대 화학 공업을 발전 시킬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와함께 닝샤회족자치구는 미래 성장 산업 발전의 토대인 신소재와 청정 에너지 등의 양호한 자원을 고루 보유하고 있어 최근 신성장 비즈니스를 모색하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 투자의 새로운 적지로 주목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중국 닝샤자치구의 박람회장. 2023.08.31 chk@newspim.com |
서울=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ch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