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한화생명은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채용 직무는 제휴영업, 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다. 서류전형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3가지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겨울방학 기간인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 총 6주 동안 본인이 지원한 분야의 부서에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 동안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종합격자는 입사 5개월 전 취업 확정을 받고 자유롭게 학교 수업을 듣거나 여행, 자기 개발을 하다가 입사를 할 수 있다. 내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요강 및 상세 채용정보는 한화생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사 지원은 6일부터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오는 13일 오후 7시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연다. 이번 채용전형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 참석 사전신청을 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지원할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해당 채널 '직터뷰:직무 소개 인터뷰' 코너에서 현업 실무자들이 알려주는 직무 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박성규 한화생명 People&Culture팀장은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를 알 수 없는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며 "디지털금융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사고를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한화생명] 2023.11.01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