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는 1일, 자사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Lies of P)'의 11월 업데이트 소식과 향후 로드맵 계획을 담은 '개발자의 편지' 영상을 공개했다.
약 8분 50초 분량의 해당 영상에는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시스템 업데이트' 소식을 예고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무기 밸런스 조정'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광범위한 무기 조합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게임 초반 원활한 플레이와 캐릭터 성장을 위해 '기상 회피' 능력을 주인공의 기본 성능으로 제공하도록 변경하고, 호텔 NPC(Non-Player Character) 폴렌디나의 기본 판매 목록에 성장 아이템 '쿼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모자와 안경을 동시에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는 코스튬 시스템의 변화도 언급했다. 특히, 모든 이용자에게 '연금술사의 기본 모자'와 '환상의 에메랄드 안경' 2종을 포함해 게임 내 캐릭터인 '알리도로의 의복 풀 세트'를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무료로 지급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사진=네오위즈] |
향후 서비스 로드맵에 대한 안내도 이어졌다. 먼저, 게임에서 감상할 수 있는 60여 개의 음원에 대한 공식 출시를 예고했으며, 지난 6월 공개와 함께 화제를 불러 일으킨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의 콜라보에 대해서도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영상 말미에는 현재 개발 중인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와 관련된 컨셉 아트 이미지들을 깜짝 공개, DLC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최지원 디렉터는 해당 영상을 통해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를 언급하며 "글로벌 이용자분들의 지지와 응원이 아니었다면 절대 가능하지 못했을 일이다.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꾸준히 만들고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는 개발진이 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P의 거짓 개발자의 편지 영상은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