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7일 단설유치원 원장, 초등·특수학교 교장, 교육전문직원 등 200명을 대상으로 '독서인문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독서인문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관리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육과정 연계 독서인문교육 운영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공감·소통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은 17일 단설유치원 원장, 초등·특수학교 교장, 교육전문직원 등 200명을 대상으로 '독서인문교육 역량 강화 교(원)장 연수'를 진행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11.17 jongwon3454@newspim.com |
이날 연수 1부에서는 공감과 소통 관련 도서를 안내하고 이를 통해 아동이 경험할 수 있는 트라우마 영향에 대해 이해하고 회복을 돕기 위해 학교가 할 수 있는 노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EBS, 공공기관 독서교육 관련 강사로 활동 중인 최승필 작가가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및 학교 독서교육 확대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독서교육 관련 여러 정책을 펼치고 있는 만큼 교육공동체 모두가 독서교육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