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5종의 신작 게임 출시 예정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이 지난해 연간 실적으로 696억 원의 적자를 냈다.
7일 넷마블은 지난해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2조 5014억 원, 영업손실 696억 원, 당기순손실 313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이 6.4% 줄어든 가운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에 실패했다.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는 매출 6649억 원, 영업이익 177억 원, 당기순손실 1950억 원을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한 수치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유지했다.
넷마블 로고. [사진=넷마블] |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 원으로, 4분기 전체 매출 중 80%를 차지했다. 연간으로는 2조 780억 원을 올려 전체 매출의 83%를 차지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