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은 2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양우식 의원은 2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양우식 경기도의원실] |
양 의원에 따르면 기호일보 주최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지방자치의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헌신한 의원들의 업적을 평가하여 시상하고자 마련됐다.
양우식 경기도의원은 경기도 보건·복지 및 여성·가족 정책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건전성 확보를 위해 2023년 예산안을 심의하고, '경기북부·남부 상생을 위한 정책 포럼' 연구단체를 설립해 경기북부·남부지역의 불균형 해소를 위한 정책적 상생 방안 마련을 추진하는 등 경기도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 왔다.
또 경기도의회 혁신추진단을 구성하여 경기도의회 운영 선진화 및 관련 자치법규 정비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안전을 위한 '북한 미사일 도발 규탄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여 우리정부와 국회의 모든 노력을 촉구한바 있다.
양우식 의원은 시상식에서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보다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