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경화 기자 = 서울 광진구는 구청 누리집 '청년포털'에 광진구 청년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게시판을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청년포털을 통해 주거, 문화,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을 한 번에 제공했다. 이달부터는 청년의 가장 큰 관심사가 일자리인 점을 고려해 별도의 게시판을 추가로 운영한다.
청년 일자리 게시판에는 다양한 공공, 민간 채용 정보가 실시간 등록된다. 공고 목록 예시 [사진=광진구] |
청년 일자리 게시판은 광진구에 소재한 기업의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워크넷, 서울일자리포털, 잡코리아 등 주요 일자리 사이트 내용을 발췌해 공공뿐 아니라 민간기관 구인 정보를 알려준다.
게시글 제목에는 모집기관 구분을 위해 '일반기업',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을 표시했다. 수많은 정보 중 필요한 것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눈에 띄는 색을 사용했다. 내용을 열람하면 회사정보와 근로조건, 채용전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청년정책의 핵심인 일자리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게시판을 새로 조성했다"며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을 청년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어려움을 함께 헤쳐 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신설된 청년포털은 실생활에 도움 되는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 호평을 받았다. 금년도 누적 2만8862명이 접속했다.
kh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