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개 체험관‧디지털교육발표회‧기기활용 공동연수 한자리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3일 오후에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4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76개의 교육 정보 기술 업체가 참여하는 체험 활동과 첨단기술(High-tech) 기반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디지털교육 발표회 및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공동연수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2024 세종시교육청 디지털 교육박람회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교육청] 2024.04.01 goongeen@newspim.com |
교육 정보 기술 체험 공간은 학교 교육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과‧코딩‧진로‧생활‧학교업무지원 등의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관심있는 교육 정보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디지털교육발표회와 기기활용 공동연수는 별도로 신청을 받아 선정된 교원 3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발표회에서는 2025년 도입 예정인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의 구성 및 형태를 미리 볼 수 있는 시연회와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교육 정보 기술이 활용된 교육활동 사례 나눔이 진행된다.
교사들은 구글코리아·애플코리아와 함께하는 디지털 학습기기 활용 공동연수에서 디지털 학습기기를 활용해 직접 학습 내용을 설계하고 그 결과를 동료들과 나누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으로 이번 박람회가 학교 현장의 디지털 전환의 방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기반 조성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