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보수텃밭' 경북권 돌며 민주당 후보 지원유세전
[칠곡=뉴스핌] 남효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이 '보수텃밭'인 경북권을 찾아 민주당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탄희 의원은 이날 칠곡군 왜관 오일장에서 있은 정석원 후보 유세전을 지원했다.
![]() |
경북권 지원유세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이 1일 '보수텃밭'인 경북 칠곡을 찾아 민주당 정석원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민주당경북도당]2024.04.01 nulcheon@newspim.com |
이어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구미을 골목 유세, 오후 4시 구미갑 상모 오일장에서 김현권 후보와 김철호 후보를 지원했다.
이 의원은 이튿날인 2일까지 경북권을 돌며 "민주당 후보 지지"를 호소하며 표심을 다진다.
이 의원은 2일 오전 9시 포항 흥해 오일장에서 오중기 후보 지원유세를 펼치고 이어 영천공설시장으로 달려가 이영수 후보 지지를 호소한다.
이어 오후 1시30분 안동중앙시장, 3시 영주에서 골목유세와 더불어 고 채상병 사망사건 외압 은폐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힘 임종득 후보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이 의원은 또 이날 오후 5시 상주 서문로타리에서 민주당 이윤희 후보 지지 유세를 펼친다.
이탄희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뒤 전국 선거현장을 다니며 민주당 후보 지원유세에 나서고 있다.
이 의원은 수원, 제주, 광주,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 출신으로 참여연대 의인상, 제1회 노회찬 정의상, 제24회 백봉신사상 신사의원 베스트 10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이번 민주당 공천에서 낙선한 후보들로 구성된 '더 몰빵13 유세단'의 서난이·이동학 유세본부장과 박기일, 이인화 등 민주당 총선 신청자들도 1일 오후 2시부터 구미 갑·을 선거구를 찾아 김철호·김현권 후보를 집중 지원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