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경화 기자 = 서울 성북구는 오는 5월 9일부터 21일까지 성북구자원봉사센터가 진행하는 '자원봉사 성장학교'에 참여할 구민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성북구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일상 속 자원봉사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역사회 내 관심과 자원봉사 문화를 확장시키는 구의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올해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변화하는 최근 자원봉사활동 추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자기 탐색과 관계 향상 등 열린특강과 봉사활동을 구성해 연령에 따라 '일반 성인 프로그램'과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 성북구가 오는 5월 9일부터 21일까지 성북구자원봉사센터가 진행하는 '자원봉사 성장학교'에 참여할 구민을 모집한다. [사진=성북구] |
내용은 ▲뚝딱뚝딱 내 손으로 만들고 나눠요.(목욕의자 제작 봉사활동) ▲장애 바로 알기(봉사활동) ▲한땀한땀 배냇저고리 손바느질 봉사활동 ▲보드게임을 통한 강점 찾기 워크숍 ▲목소리를 발견하는 순간(스피치 교육) ▲재미있게 나를 발견하는 시간 : 자기탐색 워크숍 총 7개의 프로그램이다. 자기 탐색 워크숍과 스피치 교육은 참여자 의사에 따라 봉사활동 참여·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가 직접 만든 목욕의자, 배냇저고리, 점자 책갈피를 지역에 필요한 곳에 전달한다.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중·고등학생 이상 성북구민이면 누구나 신청·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구글 폼과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분야·회차별 선착순 모집 중이며 수강료·재료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누리집 내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성북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h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