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도시공사는 광명동굴의 다국적 홍보단(자원봉사자)인 '광명동굴 웰커머 9기'를 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광명동굴 웰커머 9기 모집 공고 포스터. [사진=광명도시공사] |
공사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또는 외국어가 가능한 한국인으로 전공이나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광명시 거주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소수 언어에 능통한 사람은 우대 혜택을 받는다.
웰커머로 선발되면 ▲외국인 단체관람객 및 국내외 팸투어 단체 관람 안내 요청 시 광명동굴 외국어 안내, ▲광명동굴 문화 행사 시 안내·안전요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웰커머 단원 선발 시 광명동굴 홍보단 위촉장이 수여되며 광명동굴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웰커머는 재능기부 차원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지만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되며, 활동기간 중 광명동굴 입장 및 주차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 희망자는 광명동굴 및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웰커머 모집 관련 문의는 광명도시공사 동굴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광명도시공사 서일동 사장은 "이번 웰커머 9기에도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 및 한국어와 모국어가 가능한 지역내 거주 외국인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