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김해시의회는 18일 제260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4일까지 7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을 결정하고 김해시 청렴도 향상 지원 조례 제정 조례안, 김해시 지역 축제장 등 셔틀버스 운영 조례 제정조례안 등 의원 발의 8건을 포함한 조례안 13건, 동의안 7건, 의견청취안 1건 등 총 21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18일 열린 김해시의회 제260회 임시회 1차본회의 [사진=김해시의회] 2024.04.18 |
시의회는 이날 김해연구원 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송재석 의원, 부위원장에 주정영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송재석 위원장과 주정영 부위원장을 비롯해 조종현, 김유상, 배현주, 정희열, 최정헌, 정준호, 김진일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시의회는 오는 30일 김재원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해 경영 능력과 자질, 전문성, 도덕성 등을 면밀히 검증할 예정이다. 김해지역 정책개발과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김해연구원는 오는 7월 개원할 예정이다.
임시회 첫날인 18일, 1차 본회의에서는 의원 5분자유언을 통해 ▲김유상 의원은 '구.봉황초등학교 부지 활용 방안 건의' ▲김영서 의원은 '김해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실용적인 정책 제안' ▲허윤옥 의원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경계선 지능인을 지원해주십시오' ▲김진일 의원은 '불법건축물 근절을 위한 노력 촉구' ▲강영수 의원은 '동상·부원·회현동의 행정동 통합 촉구' ▲조팔도 의원은 '시민의 안전보장을 위해 보행신호등 적색 잔여시간 표시장치 확대 설치 촉구' ▲이미애 의원은 '김해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강화 촉구' 등의 주제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과 정책을 제시했다.
시의회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관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조례 및 기타 안건 등을 심사한 후 임시회 마지막 날인 24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류명열 의장은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내실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께서는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송재석 김해연구원 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 [사진=김해시의회] 2024.04.18 |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