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부산중기청)는 19일 오후 부산신용보증재단 교육장에서 '제1차 부산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19일 오후 부산신용보증재단 교육장에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으로 열린 제1차 부산 소상공인 정책협의회 [사진=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2024.04.20 |
정책협의회는 김일호 부산중기청장, 김종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울경본부장, 성동화 부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 최송희 부산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서는 올해 소상공인 정책 주요 내용과 정책방향,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내용을 소상공인들에게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달부터 추진하는 봄빛 동행축제(5월1~29일)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각 기관이 부산시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부탁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부산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는 소상공인의 애로사항 등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소상공인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소상공인 소통 플랫폼으로 매 분기별로 개최할 계획이다.
김일호 청장은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의 스마트화, 노동규제 등 소상공인의 당면현안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면서 "미래환경 변화에 대비해서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육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