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 이후 1500억원 유입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KB자산운운용은 'KB 온국민·다이나믹 TDF' 시리즈가 퇴직연금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KB자산운용에 따르면 'KB 온국민·다이나믹 TDF' 시리즈에 올해 들어 지금껏 1500억원이 넘는 자금이 들어왔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KB자산운용] 2024.05.09 stpoemseok@newspim.com |
현재 KB운용은 고객들의 투자 성향을 고려해 'KB 온국민 TDF'와 'KB 다이나믹 TDF' 등 두 종류의 TDF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KB 온국민 TDF'는 패시브형 펀드다. 보수가 저렴하고 변동성이 낮아 장기 투자 시 높은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KB 다이나믹 TDF'는 시장 변동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액티브형 펀드로, 상황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부동산과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한다.
'KB 온국민 TDF'는 성장주 비중을 높게 가져가면서 변동성 장세에서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KB 다이나믹 TDF'의 경우 강달러 시기에 환헤지 비중을 낮추고 적극적으로 자산배분에 나서면서 증시 하락에 효율적으로 대응 중이다.
차현우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 이사는 "점차 우호적으로 변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상황을 감안해 볼 때, 주식과 채권에 분산투자하는 자산배분형 상품인 TDF는 효율적인 연금투자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