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미용고등학교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기업-학생 매칭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학습병행 참여기업과 도제학생 간의 충분한 탐색과 선택권을 보장하고, 학생들에게 각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여 도제 8기생의 성공적인 기업-학생 매칭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전남미용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기업-학생 매칭식. [사진=전남도교육청] 2024.06.27 ej7648@newspim.com |
행사에는 도제 8기생 20명을 비롯해 리챠드프로헤어, 사자헤어, 아이디헤어, 준오헤어 등 국내 유명 헤어 기업 관계자와 공동훈련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업들은 채용 기준과 근무 조건을 소개했고, 학생들은 3분 스피치를 통해 자신의 꿈과 포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매칭식을 통해 도제 8기생의 성공적인 기업-학생 매칭이 이루어져 안정적인 도제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제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의 성공적 매칭을 통해 직업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가 이루어져 고졸 취업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전남미용고 신자경 교장은 " 매칭식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선택하고, 기업들도 필요한 인재를 찾아가는 과정이 매우 뜻깊다"며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은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학생들이 현장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