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국 149개 대학이 참가하는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는 참여 대학의 전형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대입은 의대 증원 및 전공자율선택제 등으로 변경된 상황에서 학생 및 학부모, 고교 교사의 관심과 정보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우선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입학관련 교수, 입학사정관, 교직원 등이 해당 대학의 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모집요강과 전형 안내자료 등을 무료로 배포하고, 해당대학의 입학정보에 대한 설명도 제공한다.
대학의 입학정보를 직접 검색해 볼 수 있는 '대입정보 종합자료관' 등 특별관도 운영해 대입 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진학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이 직접 참여해 '1:1 대입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박람회 기간 중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한다. 전시장 입장 등 구체적인 내용은 대교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2023년 7월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2023.07.20 pangbin@newspim.com |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