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대학교는 18일 사범대학 교육학과 BK21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양성사업단이 글로벌인재양성센터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생 및 지역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OICA 디지털보건사회개발팀 교육전문관 장은정 과장이 '교육개발협력-교육ODA-세계시민교육 관계성 안에서 교육전문가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BK21 세계시민교육 미래인재양성사업단이 글로벌인재양성센터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대학교] 2024.10.18 gyun507@newspim.com |
특강에서는 교육개발협력, 교육ODA, 세계시민교육을 상호 관계성 안에서 이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참여대학원생들이 국제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제공되기도 했다.
박환보 충남대 미래인재양성사업단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KOICA의 교육개발협력을 세계시민교육의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어 의미 깊은 특강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대학원생들과 지역민에게 세계시민성 제고와 더불어 국제사회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