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은 웹툰·만화·영상 콘텐츠 분야 현업인 및 예비 인재를 위한 '2024 에듀코카(EDUKOCCA) 콘텐츠 플러스(콘텐츠 플러스)' 특강을 오는 11월 8일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콘텐츠 플러스는 콘진원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전문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의 온라인 교육과 연계해 진행되는 오프라인 특별 강연이다. 매년 다양한 에듀코카 강사진의 참여로 온·오프라인 교육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2024 에듀코카 콘텐츠 플러스' 포스터 [사진=콘진원] 2024.10.22 alice09@newspim.com |
올해는 '틀을 깨는 K-콘텐츠, 비상한 IP로 비상하는 K-웹툰'을 주제로, 재난 스릴러물, 여성 서사물, 학원/호러 스릴러물 등 장르별 웹툰 IP의 대표 영상화 제작기 및 IP 확장 사례를 통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tvN 화제의 신작 드라마 '정년이'의 원작 웹툰의 이야기를 맡은 서이레 작가, ▲2023년 청룡영화상 감독상을 수상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원작 웹툰 '유쾌한 왕따'를 그린 김숭늉 작가, ▲티빙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의 웹툰 원작자 달꼬냑 작가가 연사로 참여하며, MBC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오상진이 진행을 맡는다.
특히 이번 콘텐츠 플러스 연사로 참여한 서이레 작가와 김숭늉 작가는 올해 에듀코카의 강사진으로 새롭게 합류했다.
콘텐츠 플러스와 연계해 웹툰 IP의 확장 및 제작 비하인드를 다루는 심화 강좌도 에듀코카에 오는 11월 공개될 예정이다.
소재 발굴, 작품 완성, 2차 콘텐츠(영상, 웹소설 등)로 IP를 확장시키는 노하우 등 장르별 웹툰의 대표 사례에 대한 실제 창작자의 생생한 인사이트를 담을 계획이다.
에듀코카는 '누구나 쉽게 배우는 K-콘텐츠'를 슬로건으로, 콘텐츠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예비인재를 위한 직무 탐색 등 기초 교육 ▲현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강좌 등 신규 강의를 10월부터 3개월간 매월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