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한빛나노의료기(대표이사·회장 남한우)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업에서 주관하는 '2024년 제 19회대한민국 ESG 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빛나노의료기 |
'2024년 제19회 대한민국 ESG 대상'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정책을 추진한 기업 및 기관을 포상하여 지속 가능한 기업의 가치를 증진에 기여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한빛나노의료기는 가정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 척추마사지기, 개인용온열기 등 제조 및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100여개 대리점을 통해 공급하고 있는 올해 21년된 가정의료기기의 선두주자 기업이다.
업계최초 자면서 온열, 척추마사지, 지압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멀티마사+G매트 [M3]'를 새롭게 출시하여 기술력을 인정 받아 많은 이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있다.
㈜한빛나노의료기는 2003년 설립 이래 다양한 봉사활동,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 행사,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 및 나눔 행사, 나라 사랑 운동 등을 실천해오며, 사회공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되었다.
환경경영에 앞장서는 가정용의료기기 전문업체인 만큼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원재료 절감과 재활용품 및 포장재 절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산업 폐기물처리를 지속적으로 절감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빛나노의료기 남한우 회장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ESG각 분야에 앞장서 사회공헌에 힘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