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법·신용관리 방법·대출 주의점 등 교육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26일 단국대학교에서 사회초년생 120명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26일 단국대학교에서 사회초년생 120명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실시했다 [사진=우리은행]2025.03.27 dedanhi@newspim.com |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주요 내용, 필수 금융 습관, 신용관리 방법, 대출 시 주의점, 청년 세테크 등 다양한 금융 지식을 다룬다. 또한, 보이스피싱의 주요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교육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우리은행 직원이 직접 작성한 교안을 활용하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청년들에게 높은 교육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대출 첫걸음'과 '보이스피싱 예방법'에 관한 교육은 청년층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목적으로 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는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금융교육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역량 강화와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