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보성·장흥·강진=뉴스핌] 조은정 기자 = 문금주 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2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지역의 맞춤형 발전 공약을 발표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문 의원은 "이번 공약은 지역의 실정과 요구를 반영해 설계된 공약으로, 지역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 실질적 공약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 |
문금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군). [사진=문금주 의원실] |
지역별 주요 공약을 보면, 먼저 고흥군은 ▲광주~고흥 고속도록 건설 ▲고흥 우주선 철도 건설 ▲고흥 우주발사체 산업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미래비행체 산업 허브 육성 ▲그린수소 기반 스마트팜 혁신밸리 에너지 자립화 지원 ▲고흥 다도해 산림치유원 조성 등이다.
보성군은 ▲경전선·남해선 고속전철 조기 개통 ▲국도 18호~보성읍 간 진입도로 개선 ▲벌교 국도 2호선 부체도로 출입로 개선 ▲영산강·섬진강수계 주민지원사업 규제사항 개선 ▲국도 77호선 노선 변경 등이다.
장흥군은 ▲노벨 문학관 건립 ▲대한민국 문화관광기행특구 특화 발전 지원 ▲대덕읍 신리~장흥읍 순지 국도 23호선 4차로 확장 ▲안양면 기산~사촌 국도 18호선 4차로 확장 ▲농업 및 생활기반 시설 확충 등이다.
마지막으로 강진군은 ▲제2 국가다산청렴연수원 건립 ▲강진만 생태공원 국가정원화 지원 ▲전라남도 세계도자기엑스포 개최 ▲국도 23호선·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 ▲강진군 육아수당 국가정책으로 확대 등이다.
문 의원은 "고·보·장·강은 남해안과 내륙을 잇는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보석같은 존재다"며 "지역소멸 위기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지역을 지키는 여러분의 삶에 희망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맞춤형 공약은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주민들과 함께 만든 약속이다"며 "고·보·장·강에서부터 시작되는 변화를 대한민국의 변화로 만들 수 있도록 이재명 후보를 압도적으로 지지해달라"고 강조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