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 GOD, 잔나비 등 유명 뮤지션 공연
기부문화 확산 위해 '함께터치' 태킹 이벤트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20일~21일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참여형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모모콘'을 개최한다고 1일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20일~21일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참여형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모모콘'을 개최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2025.09.01 dedanhi@newspim.com |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모모콘'은 '언제나.우리를.맨앞에'라는 슬로건 아래, 음악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주요한 행사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YB(윤도현밴드), god, 잔나비 등 여러 유명 뮤지션들이 공연하며,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도 참여해 '우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2012년 4월부터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 음악 교육과 공연 지원을 위해 설립된 합창단이다.
행사 현장에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터치' 태깅 이벤트가 진행된다. 관객이 부스를 방문하면 '함께터치' 횟수를 쌓아 우리금융그룹이 이에 상응하는 기부금을 모아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한다. 또한, 참여한 관객은 물과 간식, 의자, 손선풍기 등 굿즈를 교환할 수 있다.
올해 '모모콘'에서는 관객이 자신 만의 '선한 라인업 포스터'를 만들어 SNS에 게시하고 NGO 홍보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관객은 온라인 티켓 응모 시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관심 NGO를 선택하면 AI 이미지 생성 기능으로 포스터가 제작된다.
또, '굿윌마켓' 구역에서는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 사업인 '굿윌스토어'가 소개되고, 누구나 중고물품을 기부할 수 있는 '굿윌기부함'이 설치된다. 기부자에게는 특별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NGO타운'에는 사랑의열매, 월드비전, 사랑의 달팽이, 대한적십자사 등 10개 NGO 단체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굿윌마켓과 NGO타운에서는 우리금융미래재단의 사회공헌 수혜자인 자립준비청년들이 서포터즈로 참여해 관람객의 체험과 안내를 담당하며, 사회공헌의 선순환을 실천하게 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2025년 우리모모콘은 '우리'의 의미를 더욱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모든 관객이 자연스럽게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여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모콘 티켓 응모는 9월 5일까지 진행된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