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차초코 생크림빵, 말차크림 카스테라 이어 말차 생막걸리 선봬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CU가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말차'를 활용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2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CU의 대표 디저트 브랜드인 연세 시리즈에 말차를 접목한 4종의 디저트와 말차 생막걸리로 구성됐다. 특히 말차 생막걸리는 살균하지 않아 효모와 유산균이 살아있어 톡 쏘는 탄산감과 진한 말차 맛을 자랑하며, 김치전 등 매콤한 한식과 잘 어울린다.
![]() |
CU, 말차 디저트, 막걸리 출시. [사진=BGF리테일 제공] |
말차는 차광 재배한 찻잎을 곱게 갈아 만든 가루로, 진한 초록빛과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항산화 성분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음료로도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외 스타들의 말차 인증샷과 말차 푸드 챌린지 등 SNS에서 수백만 건의 게시물이 올라올 정도로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았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말차 시장은 2023년 약 6조 원 규모에서 연평균 7.9% 성장해 2030년에는 약 10조 원에 이를 전망이다.
CU는 이러한 말차 열풍에 발맞춰 지난 3개월간 '노티드 말차라떼 도넛', '아이스 브륄레 말차' 등 10종 이상의 말차 상품을 출시했으며, 일부 상품은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8월 말차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29.8% 증가해 말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매우 높음을 보여준다.
이번에 출시된 연세 말차 디저트 4종은 각각 초코 비스킷빵, 말차 카스테라, 초코시트, 말차 소보로빵에 쌉싸름한 말차 크림과 달콤한 초코크림을 조합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또 말차 크림과 딸기잼을 겹겹이 쌓은 말차 벽돌케이크도 함께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말차 경험을 제공한다.
BGF리테일 유선웅 상품본부장은 "CU만의 차별화된 말차 상품으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