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22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체중감량제 개발업체 멧세라는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의 인수 소식에 급등한 반면, 타이레놀 제조사 켄뷰는 트럼프 행정부가 '임산부의 타이레놀 사용과 자폐증 발병 연관성'을 발표할 예정이라는 보도에 주가가 급락했다.
![]() |
진열대에 놓인 타이레놀 [사진=블룸버그통신] |
◆ 멧세라(NASDAQ:MTSR)·화이자(NYSE:PFE)
체중감량제 개발업체 멧세라가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에 49억 달러 전액 현금에 인수된다고 밝히면서 프리마켓에서 주가가 60% 폭등했다. 화이자 주가도 3% 가까이 올랐다. 인수는 올해 4분기 마무리될 예정이다.
◆ 애니웨어 리얼 에스테이트(NYSE:HOUS)·컴퍼스(NYSE:COMP)
부동산 중개 대기업 컴퍼스가 센추리21·콜드웰뱅커 모회사인 애니웨어를 16억 달러 규모 주식 교환 방식으로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통합 후 기업가치는 부채를 포함해 약 1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소식에 애니웨어 주가는 50% 이상 폭등했으나, 컴퍼스는 9% 하락했다.
◆ 사렙타 테라퓨틱스(NASDAQ:SRPT)
사렙타 테라퓨틱스는 투자은행 뱅크 오브 몬트리올(BMO)이 투자 의견을 '시장수익률(equal weight)'에서 '비중확대(outperform)'로 상향 조정하며 주가가 6% 올랐다. BMO는 "현재 밸류에이션은 향후 두 배 이상 상승할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 크라운 캐슬(NYSE:CCI)
셀타워 운영사 크라운 캐슬은 울프 리서치가 투자의견을 '동종 대비 보통(peer perform)'에서 '비중확대(outperform)'로 상향 조정하면서 1.1% 상승했다. 보고서는 "현 주가는 매수 진입 시점으로 적절하다"고 분석했다.
◆ 켄뷰 (NYSE:KVUE)
해열진통제 타이레놀 제조사 켄뷰는 트럼프 행정부가 "임산부의 타이레놀 사용과 자폐증 발병 연관성"을 발표할 예정이라는 워싱턴포스트(WP) 보도 이후 5% 급락했다.
◆ 폭스 Class A(NASDAQ:FOXA)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인터뷰에서 언론 재벌 루퍼트 머독과 그의 아들 락슬란(현 폭스 CEO)이 미국 내 틱톡 구제 거래에 참여할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폭스의 주가는 프리마켓에서 4% 가까이 상승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래리 엘리슨 오라클 최고경영자(CEO)와 마이클 델 델 테크노로지 CEO도 틱톡 인수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NASDAQ: AMAT)
미국 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는 모간스탠리가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equal weight)'에서 '비중확대(overweight)'로 상향하면서 1% 넘게 올랐다. 증권사는 "동종 업계 대비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이유로 꼽았다.
koinw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