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등록부터 지원금 신청까지 높은 편리성, 알림 서비스도 제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카카오뱅크가 지난 15일 (주)웰로와 손잡고 출시한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의 가입자 수가 10만 명을 넘었다고 25일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카카오뱅크가 지난 15일 (주)웰로와 손잡고 출시한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의 가입자 수가 10만 명을 넘었다. [사진=카카오뱅크]2025.09.25 dedanhi@newspim.com |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일평균 1만 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를 기록하며 출시 9일 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 고객은 정보 등록부터 지원금 신청까지의 과정에서 높은 편리함을 경험했다. 챗봇과 함께 쉽게 기초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서류 확인이 필요한 경우 스크래핑 기능으로 간편하게 정보 입력이 가능하다.
추천된 정부지원금 중 '내 관심 지원금'으로 설정한 혜택에 대해서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되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 유용하다.
카카오뱅크 분석에 따르면,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설정한 지원금 중 가장 인기 있는 혜택은 '상생페이백'이다. 그 뒤를 이어 '민생회복 소비쿠폰',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 영화관람 할인권', 'K-패스'가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신청 조건이 간단하면서 제공 기간이 한정된 혜택일수록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공평하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가입자의 연령 분포는 20대 이하 24%, 30대 26%, 40대 29%, 50대 이상 22%로 나타났다.
가입자 중 4명 중 1명은 개인사업자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사업장의 업종, 규모, 소재지에 맞춰 개인사업자들에 적합한 정부지원금을 추천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SNS에서는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예를 들어, '몰랐던 정부지원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으로 30만 원 페이백을 신청했다' 등의 의견이 등장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부지원금을 제공한 것이 인기에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