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가 다음 달 10일 저녁 7시부터 오전커뮤니티센터 5층 강당에서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정시 합격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 |
|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 홍보 포스터. [사진=의왕시] |
설명회에서 이투스 진로진학센터의 박중서 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와 2026학년도 수능 결과와 과목별 성적 추이에 따른 입시 결과,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등 다양한 정보를 다룰 예정이다. 정시 모집의 가·나·다군 별 합격 지원전략을 제시해 수험생들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이달 25일부터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석자에게는 2026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과 가·나·다군 배치표가 제공된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지난해와 올해의 대입 수시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의 반응이 좋고 강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며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이 수능 성적을 기반으로 정확한 합격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15일부터 '1대1 정시 집중 컨설팅' 프로그램을 일주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시민은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의 '맞춤형 입시학습상담'에서 신청할 수 있다.
1141worl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