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물 불량 검수에 적합"
[뉴스핌=박미리 기자] 의료 및 특수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뷰웍스는 '세계 최초로 TDI(Time Delayed Integration·시간 지연 통합) 라인 컬러 스캔 카메라 TC(True Color)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뷰웍스에 따르면 TC(True Color) 시리즈 컬러 카메라는 빠르게 롤링되고 있는 각종 인쇄물을 외부에서 불량 유무를 검수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기존 흑백 카메라에 비해 컬러 이미지로 검사가 가능해 한층 정밀한 불량 검수가 가능해졌다.
김영호 뷰웍스 이사는 "컬러 TDI 라인 스캔 카메라는 이 시장의 혁신을 일으킬 제품"이라며 "향후 LCD와 OLED 등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용 고해상도 제품으로 채택되어 더욱 정밀한 제품 검수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뷰웍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가 국내 업체들의 수입제품 의존도를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에서 산업용 카메라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인 LCD 검사는 기술적 요구 수준이 높은 편이라, 수년 전까지만 해도 전적으로 수입에 의존했다.
이를 시작으로 뷰웍스는 내년 초 고해상도 컬러 TDI 라인 스캔 카메라 2종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뷰웍스는 최첨단 의료영상 처리장비, 영상 센서 및 정밀 광학 신호 처리장치, 광학기기 설계분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디텍터와 산업용으로 특화된 최첨단 카메라를 개발해, 미주·유럽·중국·일본·중동· 동남아 등 지역에 공급하고 있다.
사진=뷰웍스 |
[뉴스핌 Newspim] 박미리 기자 (milpar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