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지난 13일 곤지암리조트에서 22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할교육을 통해 역량강화 및 향후 활동 방향을 제시하고 위원 간 소통과 힐링의 기회 제공 등 협의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됐다.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지난 13일 곤지암리조트에서 22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평택시청] 2019.11.14 lsg0025@newspim.com |
행사 1부에서는 외부강사를 통해 협의체 조직 활성화에 대한 특강과 2부에는 테라리움, 향기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협의체 위원들은 "오늘 워크숍으로 시의 복지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고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를 지역사회가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조직된 단체로 읍면동별 특화사업 및 공모사업 신청 등 지역 내 꼼꼼한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민관연계협력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