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19일 꿈을 담은 웹툰‧포토에세이‧수필 형태 이야기 접수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다음달 8일부터 19일까지 학생들이 웹툰‧포토에세이‧수필을 통해 자신의 꿈을 소개하는 '내 꿈을 들어볼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고 고민하게 함으로써 창의적인 진로개발을 독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장래희망을 찾는 학생들에게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이 자신의 꿈을 소개하는 '내 꿈을 들어볼래' 공모전을 개최한다.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교육청] 2020.05.26 goongeen@newspim.com |
응모자격은 세종시 유‧초‧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이나 도전과정, 실천모습 등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면 된다.
작품은 홈페이지(sje.go.kr) 공고문에 첨부된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kimwnsgha@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소통담당관실 홍보담당(044-320-1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다음달 25일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각 부문별 으뜸상 1명, 버금상 5명 등 18작품을 선정해 교육감상과 총 4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이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 세종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고민해보고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