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메인 스토리 '메인스트림 EP.6 징조' 공개
각성 캐릭터 '얼터그레시브 서윤' 추가
'협력전', '로비 편집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새로운 주요 스토리 '메인스트림 EP.6 징조'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2에서는 등장 인물들이 시즌1에서 해결되지 않은 의문과 비밀들을 추적해 나아가는 내용으로, 이날 'ACT(액트) 2'까지 공개하고 오는 16일 'ACT 4'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넥슨 카운터사이드 1주년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넥슨] 2021.02.02 iamkym@newspim.com |
또한 그동안 이용자들이 기대해 온 신규 각성 캐릭터 '얼터그레시브 서윤'을 새롭게 추가했다. '얼터그레시브 서윤'은 SSR 등급 각성 레인저 클래스로, 총기와 창을 자유롭게 다루는 캐릭터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로비 화면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로비 편집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규 컨소시엄 콘텐츠 '협력전'도 업데이트했다. '협력전'은 컨소시엄에 소속된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강력한 적을 돌파하며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이며, 총 12개의 '아레나'와 1개의 레이드 보스 던전으로 구성돼 3일부터 첫 시즌을 시작한다.
호화 파티 콘셉트로 제작된 취임 1주년 스킨 6종을 출시했다. '지크프리트 힐데', '펜릴 유미나', '신지아', '오르카' 등 인기 캐릭터들의 색다른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발렌타인 데이', '바캉스 테마 스킨' 등 역대 모든 스킨을 다음달 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1년간 이용자들이 보내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1주년 특별채용'을 실시, 무료로 캐릭터를 160회 채용할 수 있게 했다. 'SSR 사원 추천서', 'T6 SSR 장비 세트', 펜릴 소대의 각성 유닛을 선택할 수 있는 '펜릴 소대 각성 사원 영입권' 등을 지급하는 '1주년 출근체크 이벤트'도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iamky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