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뉴스핌] 고규석 기자 = 전남 목포시가 2021년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생활 속 성 평등을 실현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범시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목포시 양성평등 문화 확산 영상(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 너와 나 행복의 중심이 되다'라는 주제로 △일상생활 속 성차별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양성평등을 소재로 한 내용 △우리 가족, 학교, 직장 내 양성평등 실천 사례 △여성과 남성을 구분 짓는 무의식적 편견을 없애는 내용 등과 관련된 순수 창작 동영상을 공모한다.
목포시 양성평등 문화 확산 영상(UCC) 공모전 포스터 [사진=목포시] 2021.07.16 kks1212@newspim.com |
양성평등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9일까지이다. 응모자는 출품작(1~3분 이내 동영상 파일)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목포시는 주제적합성, 기획우수성, 활용도, 작품완성도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발한다. 총상금은 500만원이며 오는 9월 8일 개최 예정인 양성평등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이미영 목포시 여성가족과장은 "성평등에 대한 인식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상호 존중과 배려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될 UCC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ks12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