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26일 쌍방향 소통형 온라인 생방송 '첨단학과를 만나다!'를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학이 신설 첨단 학과에 대한 내용으로 학부모 및 재학생들과 직접 상호 소통하며 진행한 온라인 생방송은 이번이 국내 최초다.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26일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에서 '첨단학과를 만나다' 생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서울과기대] 2021.10.26 min72@newspim.com |
이번 생방송은 창의융합대학의 첨단학과에 대해 관심이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학과 비전과 발전계획, 취업 후 진로 전망, 학사 운영 계획, 연계 대학원 프로그램, 입시 전략 등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은 사전 선정된 학부모 및 재학생 50명과 첨단학과 교수 및 입학사정관이 온라인으로 쌍방향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해당 채널을 통해서 언제든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서울과기대는 다음 쌍방향 소통형 온라인 생방송으로 이동훈 총장과의 학부모들의 대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방송은 오는 11월 24일에 진행된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