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지혜진 기자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1회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서울공대' 웹진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공대 웹진은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메타버스 웹진을 제작해 소통과 체험을 강조하는 공과대학의 혁신성과 미래를 잘 전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해외특별상 부문 뉴욕 페스티벌상을 받았다.
뉴욕페스티벌 한국대표부 배석봉 상무(오른쪽)가 서울대 공대 한동신 디렉터에게 뉴욕 페스티벌상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서울대학교] 2021.11.25 heyjin6700@newspim.com |
뉴욕 페스티벌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우수 부문에 수여하는 해외특별상이며, 한국사보협회가 뉴욕 페스티벌을 대신해 상을 전달하고 있다.
기획제작을 담당한 서울대 공과대학 한동신 디렉터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상의 수상은 서울공대의 우수한 컨텐츠를 메타버스라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접근한 혁신적 시도에 대한 성과이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기획하고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공대는 지난해 10월 창간해 계간 발행하는 매체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연구성과 콘텐츠를 디지털로 통합‧전환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사회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가고 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지난 2020년 서울공대 웹진 창간사보 최우수상에 이어 2021년 뉴욕 페스티벌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공상웹진의 창간호 최우수상을 2년 연속으로 각각 수상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병호 학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사회가 소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이번 국제적 수상을 통해 공과대학의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heyj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