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지역내 특성화고 청년 구직자의 성공적인 생애 첫 취업을 돕고자 '특성화고 취업지원교육'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역내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본 교육 과정은 직업을 선택하는 데 필요한 직업적 가치와 의미를 알게 해주고 더불어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면접 연습 등 실전에 필요한 교육을 통해 전략적인 구직 활동을 지원한다.
시흥시는 지역내 특성화고 청년 구직자의 성공적인 생애 첫 취업을 돕고자 '특성화고 취업지원교육'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시흥시] 2022.04.15 1141world@newspim.com |
오는 18일 특성화고의 우수한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특성화고 취업지원교육'을 출발로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 취업맞춤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이뤄진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이 요구하는 인재를 지역내 우수한 인력으로 충원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지역 정착을 돕고 지역 발전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는 구인·구직 맞춤 알선 및 취업교육 프로그램, 채용박람회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일자리 찾기에 나서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향한 문이 항상 열려 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