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공무원 65명 대상 청렴 리더십 교육 실시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양천구는 지난 25일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5명을 대상으로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청렴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조직의 리더가 갖춰야 할 윤리적 리더십과 청렴한 조직 운영을 위한 실천 방법 등을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사진=양천구] |
이날 교육에서는 김정현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공공기관 리더에게 꼭 필요한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구성원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역량 발휘 독려방안 ▲조직 신뢰도 제고를 위한 청렴리더십 ▲바람직한 조직문화 위한 세대간 소통방법 ▲사례로 알아보는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다뤘다.
구는 간부공원 교육에 이어 오는 8월에는 중간관리자와 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나눠 실시할 방침이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을 통해 '청렴'의 개념을 확립하고 조직문화로 체화시킬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돌아보고, 간부들부터 솔선수범해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렴도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청렴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iveit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