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실무체험·취업연계...다음달 2일까지 마감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일환으로 지역 소재 ICT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취·창업자 및 구직자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습형 교육을 통해 기업 실무를 경험하는 '2022년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 실습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지역 산업계의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디지털 혁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16명이 교육을 받고 이중 4명이 지역 기업에 신규 고용됐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소재 ICT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취·창업자 및 구직자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습형 교육을 통해 기업 실무를 경험하는 '2022년 ICT 기업연계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 실습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2.08.08 gyun507@newspim.com |
주요 교육 내용으로 지역 ICT 기업의 이해, 실무를 위한 필수 기본교육 등의 집체교육을 거쳐 실제 기업으로 찾아가 기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 참여 및 실무를 체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 기업 대표와 실무자 등의 멘토링 및 특강, 수료생에 대한 취업연계도 지원된다.
교육생 모집은 다음달 2일까지다.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한 교육대상자 선발 후 다음달 19일부터 11월 16일까지 240시간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충청권에 거주하는 구직자, 대학 재학생, 경력단절자,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진흥원은 실습생 모집 중 현장 또는 온라인설명회 개최를 통해 주요 내용과 추진 일정 등을 안내하고 주요 협력기업 소개와 팀프로젝트 운영, 참가자의 질의응답을 통해 프로그램의 취지와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진규 진흥원장은 "사전 집체교육과 기업 현장 실무 중심 교육, 멘토링 및 팀 프로젝트 등을 운영해 취업 준비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인력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지역 디지털 인재의 지역 기업 취업 연계를 통해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