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학습자 모집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다음달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 시민대학 집현전에서 '알파세대 자녀를 위한 스마트 교육법' 부모교육 명사특강을 진행하며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부모교육 명사특강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자녀 교육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서 대면(박연문화관)과 비대면(유튜브)으로 진행한다.
부모교육 명사특강 포스터.[사진=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2.08.17 goongeen@newspim.com |
이번 특강은 MZ세대 부모를 위한 특화된 강좌로 미래교육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첫 번째 강연은 다음달 28일에 고병헌 성공회대학교 교수의 '뉴노멀 시대에서의 슬기로운 부모생활'로 열린다.
10월 5일에는 이민호 제이라이프스쿨 대표의 '행복한 엄마의 건강한 자녀소통법' 12일엔 김윤정 아이중심독서교육연구소 책나들이 대표가 '우리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같은달 19일엔 이은경 범잡은포수 대표의 '알파세대의 스마트 자기주도 공부법', 26일 권수영 연세대학교 교수의 '알파세대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되기' 강연을 끝으로 이번 특강이 마무리된다.
다음달 27일까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사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영송 진흥원장은 "명사들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더 잘 이해하고 가까워지며 아이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