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오픈과 동시 창작 뮤지컬 부문 예매율 1위
9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2관
LED 디스플레이와 AR·증강현실로 측면 몰입 환경 구축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오는 9월 28일 초연 개막하는 뮤지컬 <인간의 법정>이 프리뷰 티켓 오픈과 동시에 창작 뮤지컬 부문 예매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뮤지컬 <인간의 법정>은 박민성, 임병근, 오종혁, 이재환(빅스), 유태양(SF9)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치열한 피켓팅을 예고하였으며, 25일 오전 11시 진행된 프리뷰 티켓 오픈에서도 쟁쟁한 경쟁작들 사이에서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며 창작 뮤지컬 부문 랭킹 1위를 달성, 2022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뮤지컬 <인간의 법정>은 조광희 작가의 동명 소설 '인간의 법정'을 뮤지컬 무대로 옮긴 작품으로 22세기를 배경으로 주인을 살해한 안드로이드가 인간의 법정에 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SF 법정 드라마다. 인간의 필요에 따라 만들어지고, 인간의 선택에 의해 의식을 갖게 된 안드로이드가 재판을 받게 되는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인간성의 본질, 그리고 인간과 다른 종 또는 생명과의 경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창작 뮤지컬 '인간의 법정'은 중국 및 유럽 판권 계약으로 해외 진출을 확정짓는 등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사진= ㈜대로컴퍼니] 2022.08.25 digibobos@newspim.com |
이번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으로 극장 전체를 몰입감 있게 채우는 LED 디스플레이와 AR(Augmented Reality)-증강현실-콘텐츠를 활용하여 다중 측면 몰입식 환경을 구축해 관객들이 스토리와 세계관으로 깊게 몰입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보지 못했던 새롭고, 뜨겁고, 강렬한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인간의 법정>은 오는 9월 국내 초연을 앞두고 해외 뮤지컬 판권 계약도 잇따라 체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 창작 뮤지컬들을 중국 시장에 선보여 온 뮤지컬 제작사 '포커스테이지(FOCUSTAGE)'와 중국 판권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을 겨냥한 뮤지컬이 제작될 계획이다.
또한 유럽의 공연 및 전시 등을 기획하고 아트와 산업의 교량 역할을 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지엔 아트 컴퍼니(GN Art Company)와의 판권 계약이 완료되어 프랑스·독일·벨기에·스웨덴에서도 뮤지컬 <인간의 법정>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뮤지컬 '인간의 법정'은 현직 변호사가 쓴 소설을 뮤지컬로 제작했다. [사진=대로컴퍼니] 2022.08.04 digibobos@newspim.com |
안드로이드의 인권과 권익 보호를 위해 일하는 변호사 '호윤표' 역에 배우 박민성, 임병근, 오종혁이, 주인을 살해한 혐의로 법정에 서게 되는 안드로이드 '아오' 역으로 배우 이재환(빅스), 유태양(SF9), 류찬열, 최하람이 무대에 오른다.
본인 소유의 안드로이드에게 살해당한 평범한 회사원 '한시로'와 인간 이외의 존재는 존중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변호사 '서인구' 역은 김승용과 선한국, 한시로의 연인 '미나' 역과 '아오'의 적응을 돕는 '카운슬러' 역은 이상아와 이서영이 캐스팅 되어 1인 2역을 펼친다.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창작진들의 만남 또한 기대를 모은다. 변호사이자 원작자인 조광희 작가가 뮤지컬 대본의 각본을 직접 맡았다. 뮤지컬 '그날들', '투란도트' 등 명작을 탄생시키며 사랑받아 온 장소영 작곡가 겸 음악감독과 뮤지컬 '빅피쉬', '그리스' 등을 통해 세련된 감각을 인정받은 김정한 연출이 만났다.
아울러 뮤지컬 '영웅', '모차르트'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안무가로 꼽히는 이란영 안무가를 비롯해 조수현 무대/영상 디자이너, 구윤영 조명 디자이너, 권도경 음향 디자이너, 조문수 의상 디자이너, 김숙희 분장 디자이너 등 최고의 창작진이 의기투합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한 뮤지컬 <인간의 법정>은 9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2관에서 공연한다.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프리뷰 할인 30% (9/28-10/3공연 예매 시), 청소년 할인 50% 등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