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3분기 경영 실적으로 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11일 컴투스홀딩스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3분기 연결 실적으로 매출 322억원, 영업손실 6억원, 당기순손실 7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9% 줄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한 수치다.
컴투스홀딩스 측은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4%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60.4% 축소되어 전분기 대비 손익지표가 개선됐다"며 "매출과 영업손익 개선은 워킹데드: 올스타즈, MLB 퍼펙트이닝: Ultimate 등 신작 게임의 글로벌 출시와 관계기업 투자이익 증가에 힘입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홀딩스 로고. [사진=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는 4분기부터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신작 출시 본격화된다. 이미 컴투스홀딩스는 이달 9일 엑스플라 메인넷을 통해 수집형 RPG '안녕 엘라'가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게임 본연의 재미 외에도 캐릭터들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제작과 가치 상승을 도모할 수 있는 토큰 경제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컴투스홀딩스는 앞으로도 컴투스 그룹의 주요 게임들 외에 엑스테리오, 온리스페이스, 메타월드 등의 신작 웹3 게임들이 엑스플라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를 기반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콘텐츠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을 공유했다.
우선 컴투스홀딩스는 엑스플라에 게임 특화 속성 변화를 반영해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의 가치를 갱신시킬 수 있는 '다이나믹 NFT'를 구현하고, 참여자들의 투표에 의해 출시 여부가 결정되는 '스프링보드' 시스템과 엑스플라 메인넷 내에서 가치가 떨어지는 토큰을 새로운 토큰으로 보상 교환해주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컴투스홀딩스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개발된 프로젝트들의 이전이 용이하도록 EVM(Ethereum Virtual Machine) 모듈을 탑재하여 호환성도 갖출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엑스플라의 추가 솔루션을 통해 엑스플라 생태계 확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컴투스홀딩스는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랙데몬', 'SK네트웍스' 등 글로벌 파트너 40곳을 초기 밸리데이터로 확보하고,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엑스테리오, 하이퍼코믹, 온리스페이스, 메타월드 등 게임, 웹툰,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 파트너들도 엑스플라 메인넷 진영을 형성해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측은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미래 콘텐츠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메이저 웹3 밸류체인 기업을 지향한다. XPLA 메인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문화 콘텐츠를 품는 NFT 거래소, 게임 및 웹툰 플랫폼, 메타버스 플랫폼 영역의 글로벌 메이저 파트너들과 함께 웹3 콘텐츠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며 "최근 카카오뱅크과 협력을 시작한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도 자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어 컴투스홀딩스가 추진하는 글로벌 웹3 사업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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