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6일부터 18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1층 로비(씨어터 카페)와 대학로 공작소(라이브 스튜디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사)한국연극배우협회(이사장 임대일)는 서울연극협회(회장 박정의)와 협력으로 '배우잇다집행위원회'(공동 운영위원장 김도형, 신바람)를 발족해 제1회 '배우 잇다 오디션'을 대학로예술극장 1층 로비(씨어터 카페)와 대학로 공작소(라이브 스튜디오)에서 11월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배우 지망생과 현업 배우의 교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오디션으로 기존 오디션과 다르게 일자리 방식을 접목한 관계형 오디션이다. 참가자들은 다수의 작품 오디션에 응모할 수 있다.
연극, 뮤지컬, 드라마, 영화 등 현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등과 서울시극단장, 연극연출가 고선웅, 한국영화인총연합회장, 영화감독 양윤호, 드라마감독 성도준, 한국방송실연자권리협회 상임이사, 배우 유태웅, 정일세무법인대표, 세무사 구자석 씨 등이 특별한 강의로 오디션을 지원한다.
이번 오디션은 한국연극배우협회 회원인 기성 배우들과 극단이나 소속사 없이 오디션만으로 작품을 해 온 신진배우들에게 세대 간 간극을 줄이고 정서를 교류하게 도움을 줌으로써 배우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새로운 사고와 시각의 범위를 넓히고 배우의 삶에 자존감과 신뢰를 회복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 임대일 이사장은 "배우들과 배우 지망생까지 만나 볼 수 있는 행사를 만들어 세대 간 극을 줄이고 소통과 만남의 장을 만들었다. 앞으로 매년 행사를 진행해 이번에 참여하는 극단은 계속 참가 우선권을 주고 투자사와 타 장르 제작사와의 MOU를 통해 기획·마케팅·유통에 도움이 되는 행사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