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출석해서 조사 임하겠다"
李 신년기자회견, 설 연휴 이전에 할 듯
[서울=뉴스핌] 박서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FC 불법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오는 10일 검찰에 출석한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성남시민 프로축구단 광고비 사건 조사를 위해서 오는 10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수원지법 성남지청으로 출석하는 일정이 합의 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열린 2023 시민사회단체 신년하례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2023.01.05 pangbin@newspim.com |
안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는 지난번에 말한 것처럼 당당하게 출석해서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이미 밝힌 바 있다"고 덧붙였다.
지도부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들의 동행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안 수석대변인은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과 갈지 어떻게 해야 할 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가 공개석상에 설 것인지에 대한 기자 질문에도 "당당하게 출석해서 입장을 말하겠다고 했던 것만 말씀드린다"고 답했다.
한편, 안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의 신년기자회견과 관련해 "날짜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설 이전에 하지 않을까 싶다"고 내다봤다.
se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