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포함해 최고점, 공동 1위
4월부터 고객 평가단 구성, 서비스 향상 노력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AS 만족도 부문 공동 1위에 올랐다.
컨슈머인사이트의 AS 만족도 조사는 공식 서비스센터 및 협력 정비업체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12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로 볼보코리아는 수입차는 물론 국산차를 모두 포함해 최고점을 기록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사진 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2023.03.06 dedanhi@newspim.com |
볼보자동차는 업계 최초로 한국 시장을 위해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티맵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전 차종에 탑재했으며 최장 5년 또는 10만 km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 제공 같은 한국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아시아 최초로 서비스 통합 브랜드인 '서비스바이볼보'를 국내에 론칭했으며 지난 7년간 서비스센터 개수 129% 확대나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 도입·평생 부품 보증 제도 시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고전압 배터리 보증 무상 확대 적용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볼보자동차코리아의 티맵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엄성 제어만으로 차량 내 주행 환경을 보다 업그레이드했다. 티맵(TMAP), 누구(NUGU), 플로(FLO)가 통합된 형태로, '아리아'라는 발화어를 통한 음성 명령으로 정보 탐색, 음악 재생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는 물론 전화와 문자, 차의 주요 기능 설정, 스마트 홈 기기와의 연결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윤모 대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한 우리의 끝없는 고민과 노력이 증명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같은 노력을 2023년에도 전개할 계획이다. 오는 4월부터 볼보자동차 고객 평가단을 구성해 활동에 들어간다. 평가단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보다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이 밖에도 따뜻한 봄 날씨에 맞춰 3월 한 달 동안 '서비스바이볼보 2023 스프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32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20만 원 이상의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는 친환경 브랜드인 클린켄틴과 콜라보레이션한 텀블러 또는 머그컵을 받는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