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와 합동 세미나
핀테크 기업 대상 AI 활용 방안 제시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코스콤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세미나에서 'AI테스트베드 및 챗GPT가 촉발한 AI시대 대응 전략'을 주제로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핀테크 기업에 인공지능(AI) 활용법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서울 영등포구 소재 코스콤 본사 [사진=코스콤] 2023.08.23 stpoemseok@newspim.com |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금융클라우드 지원사업' 운영자로 핀테크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코스콤은, 이번 세미나에서 D-테스트베드 진행사항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D-테스트베드 플랫폼의 활용과 향후 D-테스트베드의 고도화를 통해 AI D-테스트베드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네이버클라우드는 '챗GPT가 촉발한 AI 시대에 맞춰 금융권 대응 전략'을 주제로 금융권 AI 적용 레퍼런스 및 네이버의 독자적 AI 서비스인 '네이버AI 하이퍼클로바X'의 활용법을 금융 분야에 맞춰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홍우선 코스콤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AI 및 클라우드가 핀테크 금융 및 IT 혁신과정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금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은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