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 학생정신건강거점센터는 22일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지역 내 초‧중‧고 학교관리자와 위(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상담 업무담당자 및 학교 관리자 등 20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기 충동성의 심리사회적 이해'를 주제로 청소년기 자해, 자살시도, 등교거부 등 문제행동 분석을 비롯해 소아정신분석 전문가와 함께 아동‧청소년 심리를 탐색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대전시교육청 학생정신건강거점센터는 22일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지역 내 초‧중‧고 학교관리자와 위(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11.22 jongwon3454@newspim.com |
또 위기학생 문제행동 이해와 학교 대응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양수조 대전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로 학생 정신건강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위기 학생에 대한 적극적 대응과 응급 심리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교육청 학생정신건강거점센터는 위기학생 치료 지원과 지속적인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관련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