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는 미래 노벨과학상에 도전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초과학 역량 다지기를 목적으로 하는 '노벨과학 꿈키움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11.27 jongwon3454@newspim.com |
3일간 진행된 이번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에는 대전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총 305팀이 참여해 지난 1년간 탐구활동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대회를 통해 동아리 활동 우수팀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등 학생들의 과학적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과학적 소양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탁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즐기고 참여하며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과학자의 꿈을 키워가고 나아가 노벨상에 도전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노벨과학 꿈키움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대전 지역 과학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